건설 중인 크로아티아 Peljesac 다리

건설 중인 크로아티아의 다리

건설 중인 크로아티아

그에게 몬테네그로의 위치는 기반 시설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경제를 부양하기 위한 자금을
찾고 있는 많은 소규모 국가의 상징입니다.

“우리는 투자가 필요합니다. 중국인만이 당신에게 투자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가라고 말하고
싶지만 이러한 투자 조건, 조건 및 모든 것이 당신의 일반 정책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데 주의하십시오.”

하지만 지난 주에 Spajić는 새로운 소수 민족 정부가 구성되었을 때 직장을 잃었습니다. 나머지 고속도로를 건설하고 중국 부채를 상환하는 것이 이제 그의 후임자의 문제가 될 것입니다.

중국에 대한 모든 비판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람들은 좋은 건설 관행과 동서양 간의 효과적인
협력의 예로 지지하는 프로젝트가 하나 있습니다. 크로아티아 몬테네그로에서 아드리아 해
연안 바로 위쪽에 있습니다.

우리가 방문하는 날은 일요일이지만 Pelješac 다리에 대한 작업은 한창 진행 중입니다.
트럭이 다리 위를 굴러다니고 빔을 낮추고 드릴로 제자리에 고정하는 것입니다.

건설

이것은 크로아티아의 가장 큰 기반

시설 프로젝트이며 크로아티아 본토와 Pelješac 반도에 합류할 것입니다. 현재 본토에 도달하기 위해 반도의 크로아티아인들은 이웃 보스니아에 속하는 해안을 따라야 합니다.

새로운 다리에 대한 비용의 대부분은 EU(크로아티아가 회원국)에서 지불했지만 마지막 볼트까지 베이징에서 건설했습니다. 그림을 그리고, 청소하고, 활주로를 매는 노동자의 군대는 모두 중국인입니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는 논란에서 자유롭지 않다.

중국 국영기업인 China Road and Bridge Corporation의 입찰가는 가장 가까운 경쟁업체보다 20% 저렴했습니다. 유럽 ​​라이벌들은 파울을 선언했지만 거래를 막을 수는 없었습니다.

크로아티아 풀라 대학교의 Branimir Vidmarovic 교수에게 Pelješac Bridge는 유럽 국가들이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인 미국을 소외시키지 않고 동서양의 균형을 찾을 수 있는 예시입니다.

그는 “핵심 기술을 배제하고 철도, 인프라 프로젝트와 같은 물리적인 부분에서 협력한다면
EU, 나토, 미국, 중국을 모두 만족시키는 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트럼프 행정부로부터 중국과의 무역 전쟁을 이어받은 바이든 백악관은 많은 부분에서 중국에 대한 입장을 누그러뜨리지 않고 유럽에 중국의 자금 지원과 호의에서 등을 돌릴 것을 촉구했다.

우리는 중국의 유럽 진출에 대한 중국의 생각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현직 중국 외교관과 이야기하기를 희망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접근한 5명의 중국 대사는 아무도 없었다.

그리스와 크로아티아와 같은 EU 내부에서든 세르비아와 몬테네그로와 같은 주변부에서든 유럽 국가들은 사례별로 중국 거래를 수용하는 찬반 양론을 저울질해야 합니다.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가장 친한 친구가 블라디미르 푸틴(Vladimir Putin)이라는 사실은 유럽을 2차 세계대전 이후 최대의 안보 위기로 몰아넣은 사람이라는 사실이 모든 결정을 뒤덮게 될 요소입니다.